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3년 연속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 의생명분야 연구실 두 곳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7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 연구실 인증을 받았다/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 의생명분야 연구실 두 곳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7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 연구실 인증을 받았다/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과기정통부, 2017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서 수여식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12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7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연구실 두 곳에 대해 우수 연구실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는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제도'는 2013년부터 전국 대학ㆍ연구기관ㆍ산업체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모델을 확산하고자 마련한 제도로, 관련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총 21개 기관 46개 연구실이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 인증서를 받았으며,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방사선의과학기초연구실과 실험동물분석실이 인증을 받았다.

이 두 연구실은 주로 방사선 의생명분야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실로, 연구실 내 모든 장비시설분야에서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며, 연구원들에게 주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고, 모든 연구원들이 자발적으로 연구실 안전절차를 준수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상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실험동물분석실 손태건 박사는 "앞으로도 자율적인 안전 문화 정착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안전 연구 시스템이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동 수상한 방사선의과학기초연구실 허규 박사도 "안전한 연구실에서 최고의 연구 성과를 창출하는 연구실을 만들겠다"고 우수연구실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산에서는 2015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최초로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았으며, 이후 3년 연속 인증(총 3개 연구실, 재인증 연구실 포함)을 받음에 따라, 지역에서 가장 안전한 연구실임을 입증 받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