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제천시 '내 아이와 시원하게 소통하기' 15일 강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제천시보건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아동ㆍ청소년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와 시원하게 소통하기'란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가 주관하고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인득상)가 주최하는 이날 강연은 케이블TV 육아방송에서 부모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부모교육센터 이동순 소장을 초청 아이의 자존감을 키우는 부모의 양육태도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강연 외에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아동ㆍ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정보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자녀와의 대화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99%가 부모의 문제이며, 아이의 내적인 힘인 자아존중감은 어릴 때 부모의 양육태도에 의해 결정 된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사랑 받을 만한 존재라는 자기가치와 '난 잘할거야!'라는 자기 믿음이 아이에게 얼마나 중요한 지를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전했다.

이번 강연은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646-307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년 아동청소년을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을 위한 정보와 부모 교육을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