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2017 유망 강소기업] 중기와 일대일 만남… 25개국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해외 각국 바이어를 국내로 직접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과 일대일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2017 해외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15일까지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건물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기중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총 25개국의 80개 바이어사가 458개 국내 중소기업과 만나 총 1300회 이상 수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품목은 섬유·패션·뷰티·생활소비재 분야에서 기계·도로교통장비 등 제조 분야까지 광범위하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다수의 전시판매관을 배치하여 바이어가 다양한 제품을 직접 시현한 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수출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각종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현장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수출상담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이 비용부담 없이 해외바이어를 만나 현지 시장의 요구사항 등을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담회를 마련했다”며 “참여 중소기업은 이번 만남을 일회성으로 여기지 말고 해외 비즈니스 관계 형성에 지속 노력하여 해외시장 개척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승환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