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위례둘레길·검단산·생태하천… 자연친화적 조건 갖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남 스타포레

'내 집 마련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는 중소형 위주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하남 스타포레'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들어선다.

지역주택조합 제도는 1980년대에 이래로 무주택자들이 조합을 구성해 주택을 건설할 수 있도록 도입된 제도이다. 일정한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 주민 20명 이상이 주택조합을 구성하고 토지를 매입해 시공사와 공동으로 주택을 건립하는 방식으로 일반분양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조선일보

하남스타필드와 5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중소형 위주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하남 스타포레’가 들어선다. / 하남 스타포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 스타포레'는 총 1898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질 예정이다. 그 중 1차는 369-1번지 일대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로, 전용면적 52㎡,59㎡는 564가구 ▲74㎡는 224가구 ▲84㎡ 211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타포레 2차는 375번지 일대 지하5층~지상 29층 9개동 총 899가구로 전용면적 52㎡, 59㎡는 580가구 ▲74㎡는 143가구 ▲84㎡ 176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차량 이용시 5분 거리에 하남스타필드가 위치해 있어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 편리성이 보장되며, 지역 상권의 동반상승이 기대된다.

또 서울 강동구, 송파구와 인접하며 하남IC(8분), 상일IC(10분) 등을 통해 강남 생활권에 근접해 있다.

2018~2020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5호선 덕풍역(예정)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10~20% 저렴하게 공급되며, 주택청약통장 없이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덕풍1동 주민센터와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하남 미사강변도시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 등이 모두 들어서면 생활의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59㎡형에는 부부욕실과 샤워부스, 드레스룸이 배치되며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배치가 계획되어 있다. 74㎡, 84㎡형은 주방펜트리를 계획해 최대한의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될 계획이며 조망을 위한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되고,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에너지효율 2등급을 통한 에너지절약형 아파트로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동파 우려가 없는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설치되며 주방 TV폰, 안방 욕실 스피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에 심혈을 기울였다.

'힐링 아파트'를 추구하는 '하남 스타포레'는 단지 주변에 공원, 산, 하천 등 자연친화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유니온파크, 미사리 조정 경기장 등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집에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여가와 휴식,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는 대형 공원은 조성이 쉽지 않아 희소가치가 높고, 수요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다.

'하남 스타포레'는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을 통해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전세가율

주택 매매가 대비 전셋값의 비율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전세가율이 높은 지역일수록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전세자금에 조금만 더 보태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김민정 객원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