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 '자연사랑 아이사랑& 이색동물체험전' 등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도=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서동란)는 18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어린이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자연사랑 아이사랑 & 이색동물체험전'을 열었다.
국제뉴스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 ‘자연사랑 아이사랑& 이색동물체험전’ 등 열어(사진제공=청도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 '자연사랑 아이사랑& 이색동물체험전' 등 열어(사진제공=청도군)

이번 행사는 청도군 11개 어린이집 원아, 보육교사,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야생동물 전시 및 생태 설명회, 소동물 전시체험, 미꾸라지 잡기 체험 등의 동물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그리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소통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감동과 재미를 주는 뮤지컬 '백설공주'도 선보여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동란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직접 동물을 관찰하고 만져보며, 동물사랑과 환경보호, 자연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체험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신체발달은 물론 상상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경험하고 탐험하는 것이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냉난방비, 교재교구비를 지원하고, 영유아의 창의력 개발과 보육교사의 자질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