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코레일, 경강선 기차여행 상품공모전…16개 우수작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12월 개통 예정인 경강선(서울-강릉 간 고속철도)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강선 기차여행상품’ 공모전해 최종 16개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16개 우수작 선정에 총 65개 상품이 응모해 4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 선정된 우수작은 검토를 통해 12월 개통될 경강선의 기차여행상품으로 등록 및 판매 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통해 진행됐으며, 응모작 중 상품기획력과 스토리텔링이 뛰어난 상품 16개를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6개 상품의 응모자에게는 개통 전 경강선 KTX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경강선 여행상품 시승권을 포함한 총 1천만 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작에는 강릉 연화 아가씨와 신라 화랑인 무월랑의 아름다운 설화를 토대로 한 ‘강릉 월화(月花) 커플여행’이 선정됐다.

그리고 시니어를 테마로 한 ‘시니어트레인 명품강원일주’, ‘2박 3일 강릉 태교여행패키지상품’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경강선 개통과 함께 다양한 여행상품도 함께 출시돼 기차를 통한 강원도 여행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이 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차여행 상품공모전 결과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