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대전시의회, 제주도서 18~20일 전체의원 정기연찬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대전시의회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에서 전체의원 정기연찬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 정부의 국가 균형발전정책 이해를 통해 우리시 자치구간 불균형 해소방안과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모색하는 등 의정활동의 전략적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의 주요내용으로는 18일 첫째 날엔 한국코치협회·국제코치연맹 인증 남관희 코치를 초청해 ‘통하는 대화 VS 안 통하는 대화’라는 주제로 소통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로 시민·유권자의 보다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대화 기법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둘째 날에는 송재호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문재인 정부 국가균형발전과 대전광역시’라는 주제로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립 성장을 지원하는 신균형발전전략과 자치분권의 제도적 기반 강화로 지역 자율성을 중시하는 국가균형발전 지원체제 구축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직무 연찬 기회도 갖는다.

또 제주시 구도심 재창조를 통한 원도심 활성화 사례 견학을 통해 우리시 접목방안을 모색하고 시 관광자원개발 및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한 사례도 살펴볼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