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사회공헌활동 러브인액션(Love In Action) 활동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MSD는 '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헬스케어 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08년 발족한 기업책임활동 브랜드 '러브인액션(Love in Action)'을 통해 이웃과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국내 의료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비영리 전문의학정보 사이트 'MD 패컬티', 환자와 환자 가족을 비롯한 일반인을 위해 최신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MSD 매뉴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에는 코트라가 선정하는 '사회공헌활동 우수 외국인 투자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러브인액션은 한국MSD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MSD는 2008년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러브인액션' 데이로 지정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사회, 이웃을 찾아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직원 스스로 사회공헌활동 리더가 되는 러브인액션 커미티 제도를 도입했다. 직원 주도의 자발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로 수혜 기관과 상호 신뢰의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MSD 매뉴얼은 모든 사람이 정확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제작된 글로벌 의학 지식 웹사이트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의학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MD 패컬티는 2002년 론칭한 국내 의사 대상 전문 의학 정보 사이트로 국내 의료진의 학문 발전과 환자 교육을 위한 양질의 의료 정보 생산·공유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국MSD는 최근 사옥 이전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데스크톱컴퓨터, 모니터, 노트북PC, 태블릿PC 등 총 670여 대의 정보기술(IT) 기기를 기부했다. 연말까지 총 700대의 노트북PC를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김혜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