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전국 성과포럼 제주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대 주관, 20∼22일 우수사례 통해 대학별 발전방향 공유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2017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전국 성과포럼이 20∼22일 제주시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대 주관으로 열린다.

연합뉴스

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 제공]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10개 권역별로 교육여건·특성·강점분야가 다양한 대학들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사회 실정에 맞는 지역선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0개 컨소시엄 48개 대학과 김영곤 교육부 대학지원관, 권기한 한국연구재단 실장 등 정부 관계자, 제주지역 관광인재 인력양성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각 사업단의 성과를 정리하고 우수사례 등에 대한 종합적 토론을 통해 각 컨소시엄 사업을 발전적으로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20일에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 21일에는 제주대를 비롯한 10개 대학이 일반사업과 글로벌 인재양성 사례에 대한 주제 발표, 22일에는 컨소시엄별 워크숍이 진행된다.

허향진 제주대 총장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역대학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면서 대학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대학 간 더욱 긴밀한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해 지역 대학 모두 경쟁력 있는 지식 창출을 통해 국가 발전을 선도하는 요람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bjc@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