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4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10월 10일까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7년 4차 '이달의 우수 게임' 후보작을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문회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이 주최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게임(오픈마켓·VR·온라인·아케이드·보드게임) △착한게임(교육·의료건강·공공분야) △인디게임 등 3개다. 총 4편 수상작을 선정한다.

참가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내 국내 창작·개발 게임이다. 기존 수상작 과 접수했던 작품 중복 신청은 제한한다. 단, 착한게임 부문과 인디게임 부문은 출시일과 재응모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자료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용자 투표는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에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부문별로 진행한다. 전문가 심사(80%)와 이용자 투표(20%)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모든 수상작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2017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 후보자 자격을 자동으로 부여한다. 수상작 홍보영상 제작, 게임 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점) 부여, 네이버 게임판과 게임 전문 커뮤니티를 통한 수상작 홍보 등 다양한 수상혜택을 준다.

한콘진은 11월에 '이달의 우수 게임 선정작 토크콘서트'를 열고 3·4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게임개발에 얽힌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