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송도국제도시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쇼핑의 메카로 급부상 중이다.
이유는 여러 복합쇼핑몰이 송도 내 들어서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입지적 장점도 한 몫 차지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에서 센트럴파크역까지의 구간을 중심으로 대형 유통단지들이 조성돼 국제적인 쇼핑의 천국으로 송도국제도시가 떠오르고 있다.
인천대입구역 인근 8만4500㎡의 부지에 백화점과 영화관, 호텔,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 ‘롯데몰 송도’도 오는 2019년에 개장 예정이다. 백화점은 물론 대형마트, 문화시설을 두루 갖춘 ‘스타필드 송도점’과 ‘이랜드 몰’도 차례로 개장될 계획이다. 이처럼 대형 유통시설이 지속적으로 형성되면서 광역적인 수요의 유입이 가속화 될 것으로 분석된다.
센트럴파크역 인근에서는 지난 4월 분양한 유러피안 스트리트형 상가 ‘아트포레’가 있다. 군 최고 65대 1의 성적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그대로 보여준 아트포레는 인천아트센터 지원 2단지 G3-2블록에 조성되는 송도 최초의 유러피안 스트리트 상가다.
휴식과 여가, 문화, 쇼핑 등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컨셉상가로 명성이 자자하며, 조성 완료 시 많은 이들의 ‘걷고 싶은 거리, 머무르고 싶은 장소’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최근 유럽형 스트리트 아트포레와 함께 빅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이는 ‘송도 아트윈몰’도 분양을 준비하고 있어 전국각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입지적으로 송도국제도시의 명소로 꼽히는 바다와 인천대교,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인 센트럴파크를 끼고 있어 그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한다. 약 41만㎡ 규모로 1.8㎞ 길이의 해수로가 만들어져 있는 센트럴파크와 더불어 인근에는 인천 최고층(68층, 305m) 빌딩인 동북아무역센터와 한옥호텔 등의 유명 명소가 있다.
뿐만 아니라 ‘송도 아트윈몰’은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직접 연결된다. 인근 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이 손 쉽게 찾을 수 있는 강점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투자 즉시 임대는 물론 입주가 가능한 ‘송도 아트윈몰’은 이미 완공된 선 시공 후 분양 상품이다. 분양홍보관은 센트럴파크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송도 아트윈몰’ 1층에 조성돼 있고 오는 25일부터 사전 예약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송도 아트윈몰’이 조성되는 ‘송도 아트윈’ 주상복합단지 내에서는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 분양도 예정돼 있다.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5~52㎡, 원룸형과 1.5룸형으로 구성된 총 108실 규모다. 오는 10월 13일부터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하며, 아트센터 콤플렉스 내 마지막 오피스텔 분양 물량이어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