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대구시 달성군보건소, '흔들리지 않는 달성'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보건소는 13일 (주)이수페타시스에서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절주 캠페인 '흔들리지 않는 달성'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음주폐해의 심각성을 인지하도록 알코올 사용장애선별검사(AUDIT-K)에 따른 알코올상담 전문요원의 개별상담 무알코올 맥주시음회 음주상식 OX퀴즈 맞추기 절주 다짐서 쓰기 음주 고글체험 금연상담 혈압ㆍ혈당 검사 불소도포 및 구강검진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고, 참여 직원들에게 절주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이수페타시스 직원들은 "개별상담을 통해 평소 스스로도 모르고 있었던 나쁜 음주습관에 대해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나 자신부터 음주강권, 폭탄주, 원샷 등의 바람직하지 않은 음주문화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절주캠페인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해 올바른 음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달성군보건소는 직장인들의 잘못된 음주 문화를 되돌아보고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함께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관내 산업체를 대상으로 절주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