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CEO 역량강화 연수사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CEO 역량강화 연수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 연수사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최하고 KMA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 CEO의 인식확산과 사업장 내 스마트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중견ㆍ중소기업의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동 사업은 오프라인 집합교육과 현장기업방문, 온라인 학습을 두루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프라인 교육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소기업이 직면한 핵심과제 4차 산업혁명에 대비 중소기업 우수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오는 22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개최되는 것을 시작으로 서울에서는 10월 20일, 11월 2일 총 3회가 예정돼 있으며, 이외에도 대전 라온 컨벤션 1회, 대구 경북디자인센터 1회,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회, 부산 BEXCO 1회를 포함해 총 7회의 교육이 실시된다.

현장견학 프로그램은 9~11월에 걸쳐 지역별로 실시되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공장을 도입ㆍ추진 중인 우수사례 보유기업들을 방문한다.

서울ㆍ경지 지역은 10회, 대전 4회, 대구 2회, 부산 2회, 광주 2회를 포함해 총 20회의 참여 기회가 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공장을 직접 견학하며 스마트공장 도입에 대한 실제 경험을 전달받고, 도입 효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온라인 학습은 중소기업 임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별 학습 콘텐츠로 구성된다. 대부분 10분 이내에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미니과정으로,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되며 사용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

한편, KMA 한국능률협회의 중소기업 CEO 역량강화 연수 신청은 KMA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edu.kma.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KMA 한국능률협회 공개교육본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