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퍼레이드 "임금님 진상 마차행렬에 참여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지난해 이천쌀문화축제 임금님 진상 마차 행렬.



이천/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 경기 이천시는 내달 18~22일 열리는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에서 진행될 야간 횃불행진 퍼레이드 및 임금님 진상 마차행렬에 참여할 자원봉사 희망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야간 횃불행진 퍼레이드는 내달 20일과 21일 구만리 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과 단체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도심을 화려하게 장식할 임금님 진상 마차 행렬은 내달 18일로 예정돼 있다.

임금님 진상 마차 행렬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자 확인서 발급·초등생 이하 한복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공고문과 신청서는 이천시청 및 이천쌀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이천설봉공원의 빼어난 가을 풍경 속에서 국내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이천쌀의 진가를 체험하는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무지개 가래떡 만들기·이천 쌀밥 명인전·글로벌 세계 쌀요리 체험·경기도 무형문화재 거북놀이 공연·용줄다리기·임금님 진상마차 행렬 등 이천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화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번 축제의 특징은 다양한 연계행사에 있다. 야간 행사로 이천 미란다 온천지구 구만리 뜰에서 불깡통을 연상시키는 ‘논두렁 소원불’이 지펴져 화려하고 신나는 ‘불장난’을 즐길 수 있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횃불행진과 대동놀이를 복하천 제1수변공원에서 진행된다.

이천시는 이번 이천쌀문화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설봉공원 진입도로를 버스전용차로로 운영하고 셔틀버스를 증차해 운행 구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