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대전시, 2017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대전시는 공공디자인 정책 및 사업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발을 위해 ‘2017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시 주요사업 과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분야는 정책제안과 사업과제 분야이다.

정책제안 분야는 자유롭게 시의 정책과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사업과제 분야는 원 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조성사업, 도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공공미술프로젝트 등 시 주요사업과 연계한 6개 과제에 대해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신청은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18일까지 이메일( joycolor@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공모에 신청한 과제에 대해 대학의 2학기 수업 연계를 통해 결과물을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서류 및 발표회 등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 및 우수한 아이디어는 사업에 직접 적용하거나 검토 중인 사업의 아이디어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준열 시 도시경관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대학 학생들이 도시경관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갖게 되고 더 나아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도시경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