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보령제약 고혈압 복합제 ‘듀카브’ 1주년 심포지엄...“블록버스터 의약품 가능성 높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령제약이 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발매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9~10일 이틀간 인천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개최하고 듀카브의 ‘블록버스터급 의약품’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심혈관 질환 분야 세계적인 석학인 마이클 웨버 뉴욕 다운스테이트 메디컬 센터 교수의 특별 강연이 눈길을 끌었다.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인 듀카브는 ARB(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계열인 ‘피마사르탄’과 CCB(칼슘 채널 차단제) 계열인 ‘암로디핀’을 결합한 고정용량복합제다. 듀카브는 지난 8월 기준으로 발매 후 누적 매출 약 70억원(유비스트 기준)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라면 10~11월 중 월매출 10억원을 돌파하고 블록버스터 의약품 기준인 100억원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령제약 듀카브는 현재 전국 100여개 종합병원에서 처방되고 있다.

조선비즈

지난 9일 인천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진행된 보령제약 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발매 1주년 기념 스페셜심포지엄에서 마이클 웨버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보령제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마이클 웨버 교수는 “연령에 관계없이 혈압 치료의 목표는 수축기혈압(SBP)기준 130mmHg를 새로운 기준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최근 많은 고혈압 환자들이 2제 이상의 약제를 필요로 하고 있는데, 그 중 ARB와 CCB복합제, ARB와 이뇨제 복합제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문정근 가천의대 교수는 ‘새로운 피마사르탄 암로디핀복합제(듀카브)’라는 주제로 듀카브의 임상결과를 발표했다. 문정근 교수는 “최근 ARB와 CCB복합제가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가운데,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를 보이는 피마사르탄 암로디핀복합제는 주목할 만한 치료제”라고 말했다.

최태홍 보령제약 사장은 “발매 1년을 맞는 듀카브가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듀카브의 임상적 가치를 인정해 준 처방의들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인사를 전하고 “듀카브의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는 최근 강조되는 적극적인 혈압관리에 필요한 치료제로써 처방의들의 치료옵션은 물론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rebor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