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시흥청년 체인지 메이커 4기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2017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4기(이하 체인지 메이커)'참여자를 모집한다는 포스터 내용이다. (시흥=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시흥시는 문화예술분야의 창의적 인재 양성과정 '2017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4기(이하 체인지 메이커)' 참여자를 7월30일(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시작된 체인지 메이커는 청년의 열정과 패기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다양한 시각과 형태로 지역을 이해하며 주체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가는 시흥시의 대표 청년 문화리더 양성사업이다.

'2017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4기'는 오는 8월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총 10차시 과정으로 구성됐다.

문화예술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전문가가 강사진이 참여하며, 프로그램으로는 문화기획특강 해외강사 초청특강 지역교류 기획프로그램(문화공간탐방) 지역개발 워크숍 등이 운영된다.

문화기획특강에서는 문화예술을 이해하는 방법, 문화기획에 접근하기, 스스로의 삶과 문화예술이 만나는 지점에 대한 고민 등 현장전문가의 이야기를 듣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워크숍에서는 참여자가 지역을 리서치하고, 지역기반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 및 개발하는 실습과정이 진행된다.

또한, 문화기획에 대한 이론과 실습 강의뿐만 아니라 타시도 우수 지역 문화공간들을 탐방하고, 현장에서 활동 중인 청년 문화기획자들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접수기간은 2017년 7월 17일부터 7월 30일까지이며,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20명 내외가 선발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문화바라지☞공지사항☞교육신청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본 교육과정을 통해 문화미래의 열쇠인 예비 청년기획자를 발굴하고, 예술적 가치로 지역과 연계한 톡톡튀는 상상력 넘치는 문화예술 프로젝트가 개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