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경찰청 국내여행 체험기 공모전…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수작 3편 선정해 경찰청장 상장 수여

뉴스1

© News1 윤혜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경찰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내수진작에 동참하기 위해 '국내여행 휴가체험기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전은 경찰청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Δ아름다운 우리강산 기행 Δ팔도 먹거리 탐방 Δ가족·친구와의 뜻 깊은 시간 등 국내여행과 관련된 것들이다.

경찰은 응모작 가운데 우수작 3편을 선정해 경찰청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유익하고 알찬 여행후기는 공지를 통해 직원들에게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아울러 여행전문가를 초빙해 경찰청 직원들에게 '국내여행 꿀 팁'도 안내한다. 경찰은 26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여행기자 이소원씨를 경찰청으로 초청, '이번 여름휴가, 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한다.

경찰청은 교대근무와 밤샘근무가 많은 업무 특성상 연가 사용이 쉽지 않은 현실을 고려해 직원들의 휴식권 보장을 위해 하계휴가기간을 지정, 휴가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여름휴가를 다녀올 수 있도록 잠시나마 짬을 내어 국내여행을 다녀오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15만 경찰가족이 국내여행에 동참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내수진작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ung9079@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