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한양대 구리병원, 업무 협약 체결 |
【양평=뉴시스】문영일 기자 = ◇양평군-한양대 구리병원,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양평군과 한양대 구리병원은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평군 공직자와 가족의 건강을 위한 상담서비스 제공과 의료비 감면 혜택 등을 위한 협약으로, 김선교 군수와 김재민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 군수는 직원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병원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평군민에 대한 의료 지원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길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군청 소속 직원 및 직계 존비속 구성원은 외래와 입원 진료, 선택건강검진 비용의 20%를 감면받을 수 있게되며, 건강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양봉인 아이비영농조합 양경열 대표 신지식농업인 선정
양평군은 양평의 양봉농가인 아이비영농조합 양경열 대표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제15회 신지식농업인 전국대회에서 양봉분야의 신지식농업인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양 대표는 양봉 분야에서 프로폴리스 추출기간을 1년에서 3일로 줄이는 혁신적인 추출기를 개발, 특허를 획득한 점과 국내 최초로 100% 벌꿀을 이용한 허니비와인 개발로 양봉농가 소득에 앞장 선 점을 인정받아 신지식농업인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발은 지역여론, 주변농가 평가, 인근주민 신망도, 기타 신지식농업인으로서의 품위와 자질 등 신지식인농업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선정된 농업인에게는 현장실습 지원 등 농업인 교육시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ctdesk@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