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장학 혜택 풍부, 등록금 전국 최저 수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대학교

조선일보

제주대는 '아시아의 명문, 세계의 중심'이라는 비전으로 지방 대학의 한계를 뛰어넘을 중장기 발전 계획안을 갖고 있다. '가장 제주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을 모토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갖췄다.

정부 주요 국책사업인 지방대학 육성지원사업(CK-1) 7개 사업단 선정 등 6개의 재정지원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으며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에선 연차평가 '최우수'를 받았다. 대외평가에서도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교육 평가인증 '최고' 등급 획득, 국립대학 직원역량평가 '최우수' 평가, 제2주기 대학기관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등 다수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제주대의 교육환경은 대학평가에서 이미 최상위권으로 분류되고 있다. 아름다운 천혜의 환경 속 첨단 스마트·그린 캠퍼스는 제주대의 자랑이다. 첨단 네트워크 구축으로 캠퍼스 어디서든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무료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가 지원하는 '아름다운 그린 캠퍼스' 대학이기도 하다. 질 높은 교육·연구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도 대폭 강화하고 있다. 타 시·도 출신자와 도내 원거리 거주 학생들을 위해 2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식 학생생활관을 갖췄다.

저렴한 등록금과 풍부한 장학금 혜택도 눈에 띈다. 등록금은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준으로, 사립대의 절반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 반면 장학금은 학생들이 낸 등록금의 70%를 지원함으로써 장학금으로 실질적인 반값 이하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다.
조선일보

제주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희철 학생처장]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