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MICE산업 발전·中企 해외진출지원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스코대우-무협-코엑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왼쪽부터)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 김인호 한국무역협회장, 변보경 코엑스 사장이 MICE산업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대우는 한국무역협회, 코엑스와 공동으로 마이스(MICE) 산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포스코대우, 무역협외, 코엑스는 지난 21일 MICE 산업 발전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MICE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등을 아우르는 산업분야다.

MOU 체결에 따라 포스코대우는 코엑스와 함께 국내외 전시회와 박람회 등을 공동 기획.운영하며, 국내에서 열리는 전시회의 해외 개최 및 해외 유명 전시회의 국내 유치를 통해 국내 MICE 산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다는 방침이다.

또 박람회와 회의, 관광, 숙박, 케이터링, 쇼핑 등 MICE 산업 관련 중소기업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종합상사가 지닌 글로벌 네트워크와 영업 노하우를 활용해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MICE 산업의 글로벌화를추진해 나갈 전문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전후방으로 연계되어 있는 중소기업들과의 상생과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초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