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위닉스 뽀송 제습기, 2017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서울=국제뉴스) 김성민 기자 = 생활가전솔루션 기업 위닉스(www.winix.com)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녹색기기부문의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한 위닉스의 '뽀송3D 제습기(DGJ170W-M0, DGJ170W-M9)는 실내습도 환경에 따라 똑똑하게 제어하는 스마트 인버터시스템을 탑재한 모델이며,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열교환기와 컴프레서 등을 탑재해 기존 제품보다 개선된 소비전력을 자랑한다.

수상한 신제품은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기준을 통과해 기존 제품에 비해 에너지 소비효율을 54% 향상시켰다.

양영욱 위닉스 R&D본부장은 "그 동안 위닉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더욱 혁신적인 고효율 에너지 제품을 개발하여 국민들이 전기요금 걱정없이 자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에너지위너상'은 기업의 에너지효율 기술과 제품 개발을 격려하고 소비자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선택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15개 제품만이 에너지위너상 수상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