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삼성전자, 모바일 기술 아이디어 가진 스타트업 발굴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포스터
삼성전자는 모바일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양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는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해 진행된 크리에이티브 스퀘어1·2기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15개의 스타트업이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3기 공모전 주제는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이다. 예를 들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모바일용 센서 기술 등이며, 온오프라인연계(O2O) 서비스 등 기술에 기반하지 않는 단순 서비스 분야는 제외된다.

참가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의 인큐베이션 기간은 오는 9월부터 내년 6월까지다. 참가신청 방법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사이트에서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아이디어 제안서와 구비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팀당 최대 1억원의 개발 지원금과 약 9개월간 우면동에 소재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 전용 업무 공간, 그리고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성과가 큰 우수 스타트업은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갖거나 세계적인 전시회 출품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