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이천 햇사레복숭아 비파괴 당도 선별기 증설 준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경기도 이천시 조병돈 시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8일 개최된 햇사레 복숭아 비파괴 당도 선별기 증설 준공식을 마친 후 관계자들에게 선별기에 대한 질의를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이천시 조병돈 시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8일 개최된 햇사레 복숭아 비파괴 당도 선별기 증설 준공식을 마친 후 관계자들에게 선별기에 대한 질의를 하고 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동부과수농협 조합원들의 숙원사업인 '햇사레 복숭아 비파괴 당도 선별기' 증설 준공식이 28일 오전 11시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비파괴 당도 선별기 증설은 선택형 맞춤농정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됐으며, 이번 준공으로 25톤이었던 1일 출하량은 40톤 이상을 선별처리 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졌다.

준공식에는 조병돈 시장, 권영천 도의원, 이천시의회 임영길 의장 및 시의원,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오백영 소장, 장호원읍사무소 이상년 읍장, 경기동부과수농협 이종태 조합장, 햇사레복숭아 공동사업법인 대표와 조합원,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함께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준공식 축사를 통해 "이번 선별기 증설 준공으로 매년 늘어나는 수확량에 대비한 고품질 복숭아 출하가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 과수산업이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