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평균 나이 56세 1인 BJ 활동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은평구, 1인 방송자키교육 성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7일부터 26일까지 총 7회차에 걸쳐 진행된 2017. 1인 방송 자키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SNS를 통한 1인 방송에 대한 전반을 교육, 주민들에게 마을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미디어를 경험케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총 20여명이 수강했다.

평균 나이 56세의 수강생들은 초여름 더위 속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1인 방송의 기본개념부터 시작, 채널개설 방법, 1인 방송 장비 운용법 등 다소 어려운 내용을 차례로 이해해 나갔다.
아시아경제

방송자키교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교육 후반부에는 수강생이 1인 방송 운영?연출까지 직접 해봄으로써 1인 방송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터득했다.

한 어르신 수강생은 “아주 쉽다. 스마트폰만 다룰 줄 알면 된다. 나는 앞으로 시니어 소통, 영어 교육 등의 컨텐츠로 1인 미디어 방송을 진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교육 강사로 나선 소셜라이브방송협동조합의 심현용 이사장은 “이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우리 동네의 문화, 축제, 지역의 사람들을 알리고, 지역경제나 마을 활성화 등에 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나눴다.

이번 전체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지역에서 1인 미디어 방송자키로써 지속적으로 활동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