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태백시, 기업규제 체감 설문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태백=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태백시가 기업규제체감도 설문조사와 함께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시는 공장을 설립하고 운영하는데 불편 사항이 없었는지와 어떤 기업 규제가 있었는지를 파악 개선하고자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기업체 79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설문조사서는 우편을 통해 각 기업체에 전달되어 내달 3일부터 14일까지 작성하여 시청(경제정책과)이나 철암농공단지관리사무실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 설문 내용으로는 자치단체의 행정시스템 운영, 규제행정 행태, 지자체 공무원 및 단체장이 기업활동 관련 규제업무 인식이나 처리능력과 해소의지 등 총 5개 분야의 28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태백시는 '기업경영 활성화 및 투자유치 강화'을 위해 스포츠산업단지 218천㎡ 조기분양하고, 관내 제조업체에 물류ㆍ고용보조금, 박람회 참가 등에 220백만 원 지원한다.

그 외에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추천과 이차보전금 지원알선, 이전기업 공장신축 및 조기정착지원(2개 기업), 입주기업 지원시설의 쾌적한 환경조성 및 근로자들의 시설이용 편의를 위해 1억6000만 원을 투입해 철암농공단지 관리사무소 개ㆍ보수공사를 이달말까지 마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기업현장의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