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싸이웍스, 'WESS' 대학현장실습 관리시스템 점유율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싸이웍스(대표 김태훈)가 자사의 대학 현장실습 관리 시스템 'WESS'가 시장점유율 1위로 관련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싸이웍스는 2013년 WESS를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50여개 대학에 WESS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현장실습 운영 목적에 따라 현장실습 관리시스템을 교육부 표준, LINC(산학협력선도대학), NCS(국가표준직무체계), IPP(일학습병행제), 간호임상실습 등 버전으로 세분화해 출시했다.

대학 현장실습은 교육부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법령에 따라 전공 및 학생 관심분야 관련 기업에서 일정 기간 동안 직무체험을 할 수 있는 제도다. 전국 대학에서 시행 중이며 참여 학생에게 학점 제공과 함께 프로그램 이수 후 바로 취업과 연결도 가능하다.

특히, 교육부와 고용노동부는 이러한 대학 현장실습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표준 운영 매뉴얼을 배포하고, 정부지원사업 조건과 대학정보 공시 등 주요 실적으로 현장실습 참여 지표를 반영하고 있다.

김태훈 싸이웍스 대표는 "최근 정부의 일자리 확대 정책 및 대학의 산학협력 강화 노력으로 대학생 현장실습이 대학의 중요 교과 프로그램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으로 대학, 학생, 참여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환경에 맞게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진욱 기자 sjw@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