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DGB대구은행, '우수 로봇기술 창업 및 기술사업화 촉진' 금융지원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DGB대구은행은 20일(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본관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우수 로봇기술의 창업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좌) 기술보증기금 곽영철 상임이사 (중)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클러스터 사업단 전진우 단장 (우) DGB대구은행 이준걸 부행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은 20일(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본관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우수 로봇기술의 창업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좌) 기술보증기금 곽영철 상임이사 (중)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클러스터 사업단 전진우 단장 (우) DGB대구은행 이준걸 부행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20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본관에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DGB대구은행이 함께 '우수 로봇기술의 창업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은 로봇기술산업 등 4차산업 혁명의 선도적 지원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협약식을 통해 3개 기관은 △우수로봇기업 발굴 및 추천 △유망로봇기술에 대한 기술평가 및 기술금융지원 △맞춤형 기술 ㆍ경영 컨설팅지원 등을 약속했다.

지역대표 금융기관 DGB대구은행은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위한 특별출연을 통하여 보증료 지원 및 우대금리 혜택이 있는 협약보증대출을 7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3개 기관은 협약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산업과 연계된 로봇산업 육성기반 마련을 위해 실질적인 협력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이준걸 부행장은 "로봇산업은 대한민국의 미래성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산업으로, 4차산업 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우수로봇기업 육성과 창업지원을 위한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