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라식, 라섹의 부작용 걱정이 없는 3D스마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자료사진 ( 사진제공 = 부산수정안과 )


컴퓨터나 스마트 폰, PC등 각종 전자기기들이 보급되면서 성인이나 청소년은 물론 미취학 아동들까지도 시력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한번 나빠진 시력은 저절로 좋아지기 힘들며 일과 학업의 집중력 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사춘기 및 청소년기가 지나면 시력교정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라식이나 라섹 등의 단점을 보완한 스마일라식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부산스마일라식수술은 기존 라식, 라섹의 부작용을 에방하기 위해 독일에서 개발되어 2010년 국내에 도입된 3세대 시력교정수술이다. 일반적인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인 라식, 라섹은 각막절편을 생성하거나 각막상피를 제거하는 과정에 거쳐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초고도 근시나 각막 두께가 얇은 환자의 경우 라식, 라섹수술이 적용되지 않으며 수술 후 각막이 회복되는 시간이 필요했다.

반면 스마일라식은 각막의 최소 2mm만을 절개하여 각막을 투과하는 최신 레이저 장비를 사용해 교정량만큼의 각막 실질을 분리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각막실질을 빼내어 시력을 교정하는 원리로 초고도근시 환자, 각막 두께가 얇은 환자도 안정적인 결과를 가져갈 수 있게 되었다.

부산수정안과의 스마일라식의 2mm절개는 기존라식수술에서의 각막 절개량 보다 1/10정도 적은 양으로 각막 절개량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각막신경의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안구건조증, 빛 번짐, 원추각막증과 같은 기존 수술법에서 발생할 수 있었던 부작용의 발생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일반 라식수술이 수술 후 최소 3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것과는 달리 별도의 회복기간이 거의 없어 1시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며, 수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 샤워, 화장을 할 수 있어 사회 생활을 하는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수술이다.

라식, 라섹의 한계점이라고 지적되었던 난시 저교정 현상을 완벽하게 잡을 수 있게 됐다. 같은 시력이라도 더욱 선명한 시야를 위해서는 퍼져보이는 난시를 완벽하게 교정해야 하는데, 부산수정안과의 3D스마일수술은 환자 개개인의 난시수준에 따라 절개위치, 길이는 물론 분리할 각막실질의 모양, 크기까지 고려해, 절개 시 위치와 모양을 달리하여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 스마일라식 보다 더욱 선명한 시력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개원 후 28년 동안 지역민들의 눈 건강을 지키고 있는 부산수정안과 박수정 대표원장은 "3D스마일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한 신기술의 시력교정술이지만,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고난도 수술이기때문에 의료진의 노하우 및 기술력을 중점에 두고 병원을 선택하여야 수술 결과에 만족할 수 있다" 고 전했다.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