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천안시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017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차지한 천안시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충남=뉴스1) 정태진 기자 = ‘시민중심 행복천안’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천안시가 주민 만족도 최고 대상을 차지했다.

천안시는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 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공공서비스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산업경제, 보건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주민들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천안시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에 이은 것으로 도시 경쟁력 우수성을 또다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14년 7월에 출범한 민선6기의 천안시는 그동안 충남의 수부도시를 넘어 대한민국의 핵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미래 성장동력 확충과 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전력을 기울여 시민과의 약속사업 9개 분야 99개 사업 중 69건을 완료했으며 30건은 정상 추진되고 있다.

특히1조원 이상 경제유발효과와 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을 기대하는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를 지난해 착수했고 도시첨단산업단지, 북부BIT산업단지, 동부바이오산업단지, 제5산업단지 확장, 제2산단 혁신·재생 산업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천안시 주도로 12개 지자체가 합심해 대한민국의 실크로드가 될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을 대통령 공약에 반영시켰다.

이 외에 민선6기 출범당시 1695억 원의 채무중 1515억 원을 상환했고 올 연말까지 나머지 지방채무 전액을 상환할 예정에 있는 등 복지, 문화, 환경, 교통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성장시켰다는 평가다.

구본영 시장은 “지난 3년간 시민과 대화의 날,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등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행정의 수혜자인 시민들의 행정 체감도를 높이는 신뢰행정 추진에 만전을 기해 시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했다”며 “수상을 계기로 시의 역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천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jtj@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