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공개강좌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 싶다!’ 21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은평병원과 은평구 정신건강증진센터가 공동 주관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싶다!’ 대국민 공개강좌 포스터 ⓒ은평구


서울특별시 은평병원과 은평구 정신건강증진센터가 공동 주관해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21일 은평병원 6층 강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공개 강좌는 분노 조절의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청소년의 특징과 효과적인 대처방안 및 치료적인 개입을 주제로 한다. 쉽게 화내고 분노를 표출하는 자녀와의 관계에서 갈등을 경험하는 학부모, 심리적 반항감이 높은 학생들을 만나며 어려움을 겪는 교사, 이외에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강연자는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2인이며 강연은 총 3강으로 진행된다. 제1강은 분노조절 관련 정신건강문제를 주제로 하며 제2강은 분노 조절이 어려운 이유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제3강은 분노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자녀를 정신과적으로 어떻게 이해하고 실제적으로 어떻게 도와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은평병원은 공공보건의료지원사업 및 정신장애·발달장애 전문치료기관으로 소아·청소년의 발달 및 정신건강을 돕기 위한 전문적 개입과 치료를 위해 어린이발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면 은평구 정신건강증진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