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광주 서구 생태학습도서관, 이색 독서캠프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 모습@광주광역시 서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 모습@광주광역시 서구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이색적인 독서캠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서구는 오는 23일 부터 1박 2일간 '책이 빛나는 밤에' 독서캠프에 나선다.

'리더십'을 테마로 마련된 이번 독서캠프에는 '역사 속 위대한 리더 찾기', '책 속 리더와 인터뷰', '북아트', '풍암체육공원 숲체험'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서구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3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1박 2일간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 책과 독서프로그램 통해 공감과 협력을 체험하고 배우게 된다.

특히, 김정자 라온독서교육연구소 대표가 진행하는 '책 속 리더와 인터뷰', '상황극', '영화 속 리더들의 명대사', '게임 속 리더 되어보기'등 체험형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개관한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은 4만여권의 도서를 구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문화생태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는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