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제1회 정선동강 전국자전거대회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선=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제1회 정선동강 전국자전거대회가 17일과 18일 2일간 정선종합경기장 및 정선군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제7회 강원도지사배를 겸한 제1회 정선동강 전국자전거대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붐 조성과 함께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국제뉴스

제1회 정선동강 전국자전거대회가 17일과 18일 2일간 정선종합경기장 및 정선군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제공=정선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1회 정선동강 전국자전거대회가 17일과 18일 2일간 정선종합경기장 및 정선군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강원도 및 정선군 자전거연맹에서 주관, 강원도 및 정선군, 대한자전거연맹 후원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강원도내 18개 시ㆍ군을 비롯해 전국에서 임원 및 선수단 등 800여명이 참여했다.

아리랑의 고장이자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정선에서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열린 이번 대회는 17일은 정선 여량면 구절리 40km를 달리는 시ㆍ군 단체대항전일 열렸으며, 18일에는 49.85km를 달리는 싸이클 및 MTB 종목의 개인전이 열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과 함께 정선아리랑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