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음성 대소초등학교, 창의-진로 페스티벌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대소초등학교는 1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내 꿈에 날개달기' 라는 슬로건 아래 창의,진로 페스티벌을 운영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창의,진로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과학 체험 6개 부스와 진로체험 3개 부스로 이뤄졌다. 과학체험 부스는 오더리 삼각형 열쇠고리 만들기, 만화경 만들기, 자외선 팔찌 만들기, 볼방향제 만들기 등 학년별 특성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과학적 원리를 다양한 체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진로체험 부스는 꿈버튼 만들기, 네일아트 체험하기, 꿈나무에 희망 달기 등 진로 탐색과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3가지 꿈 빛깔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한편 운동장에서는 팝콘 만들기와 아버지회에서 제공한 아이스크림 나눠주기 행사가 열려 축제에 흥과 풍요를 더했다.

평소 과학자의 꿈을 갖고 있는 6학년 한 학생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과학자의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고 나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대소초 행사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과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