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시상식에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공적심사위원회 측은 △해당 분야 공적조서 내용과 △의원 역량 및 전문성, △주민 소통 강화 및 우수 사례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김동규 위원장과 홍순목 위원장을 포함 총 58명의 경기도 시ㆍ군 의회 의원들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서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김동규 위원장은 상록구 본오3동에 소재한 상록수 119안전센터가 이전함에 따라 지역 발전과 경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설로의 활용 방안을 주도적으로 모색했다.
또한 지역 상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되는 본오동 소규모 공연장 건립과 관련해 수차례의 간담회 개최 및 벤치마킹 등을 실시하면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홍순목 위원장은 서민층이 많은 안산 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세심한 복지 행정의 집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힘쓰는 한편 지역 복지 사각 지대 해소 차원에서 복지관의 분소 개념인 복지 센터 확대에 앞장 서 왔다.
학교 급식 시설에도 관심을 갖고 위생 및 시설 안전 전반에 주기적으로 점검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행정 개선 및 제도 마련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개선 분야에서 우수의원으로 뽑혔다.
김동규 위원장은 "이번 상을 시민을 위해 낮은 자세로 더욱 힘써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안산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계속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홍순목 위원장은 "시ㆍ군의회의장협의회가 의정활동을 인정해 주는 상이라 더욱 뜻깊게 다가오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