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아산장영실과학관, 어린이날 기념 '무료과학체험교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영호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초등학교 6학년까지)으로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진행한다.

장영실과학관은 교육ㆍ문화전시시설 제공을 통해 아산시의 과학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공공기관으로써 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을 제공하고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산장영실과학관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평소 접하기 힘든 과학의 원리와 다양한 특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무료과학체험교실을 준비했다.

무료과학체험교실을 통해 기초과학에 대한 인식 확산과 관람객 및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 기대된다.

이에 따라 1층 과학 공작실에서는 다양한 과학 분야 중 아동들이 이해하고 호기심을 끌어낼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된 총 6과목, 18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층 전시관에서는 특강과는 별도의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4개의 전시 부스를 설치하여 생활과 밀접한 주제의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문대학교에서 위탁ㆍ운영중인 아산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7월 개관, 현재까지 약 11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이밖에 장영실과학관에서는 관람객 및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주중에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2017 아산장영실과학관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있다.

20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캐릭터 방향제 만들기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석고 방향제 만들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LED 크리스탈 디퓨저를 체험할 수 있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팀사이언스(070-4733-68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