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경기도, 전용서체 '경기천년체' SNS시(詩)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는 전용서체 ‘경기천년체’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경기도가 SNS詩(시)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전용서체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내달 26일까지 한 달간 ‘경기천년체’를 이용한 5행시와 자유시 두 분야로 진행된다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ggfont.kr)에서 ‘경기천년체’를 내려 받은 후 ‘경기천년바탕체’나 ‘경기천년제목체’를 사용해 응모하면 된다. 제출하는 시의 배경으로는 경기천년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배경이미지나 자신이 직접 만들거나 찍은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는 6월초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 △대상 50만원(1작품) △금상 30만원(5작품) △은상 10만원(10작품) △동상 5만원(30작품), △입상 1만원(50점)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호진 도 홍보콘텐츠팀장은 “서체가 주로 컴퓨터나 모바일 등에서 사용되는 만큼 경기천년체를 널리 알리고 확산하기 위해 SNS시詩(시)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주제를 경기천년체로 표현한 재기 발랄한 작품들이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