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캠코, 부산시민 공매투자 아카데미 '성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캠코, 부산시민 위한 공매투자 아카데미 '성황'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4일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캠코마루에서 공매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매투자 아카데미 부산'을 개최했다.

BIFC 금융강좌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를 통한 공매 투자 방법 소개와 함께 허윤경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의 2017년 주택·부동산 시장 전망 특강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캠코 허은영 이사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3000명이 넘는 분들이 공매투자 아카데미에 참석해 공매와 온비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공매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매투자 아카데미 참가신청과 관련된 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의 온비드 꿀파트너 계정과 친구맺기를 하면 알림톡을 통해 개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온비드란 캠코가 지난 50년간 쌓아온 공매 노하우와 공신력을 바탕으로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공매 시스템(Online Bidding System)으로 국가·지방자치단체·공기업 등 공공기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자산을 처분해 재정수입을 확보하고, 국민들은 공공기관 등의 다양한 물건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jgsm@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