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수원소식] '수원화성 시민인문학자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 ◇ '수원화성 시민인문학자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경기 수원문화재단은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수원화성 시민인문학자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단 융·복합사업 '꼴라보로(collăbόro)'의 일원으로 문화재를 활용한 문화향유 프로그램의 진행 완성도를 높이고, 질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역사·지리·문화·문학·건축·공연·스토리텔링 분야의 전문가 강의를 통해 수원의 문화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민인문학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수료자 가운데 '수원화성 관광스토리텔러'를 선발해 수원화성 대표 관광체험프로그램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모두 28회로, 수원문화재단과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내달 6일까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장소별 40명씩이다.

아카데미 관련 강사,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성지도자대학 교육생 모집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이 2017년 제14기 교육생 8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여성지도자대학은 여성의 리더십·역량 강화, 잠재 능력 발굴, 사회 참여 확대 등을 위해 2004년 개설됐다. 수료생들은 각종 여성단체 회원, 자원봉사활동가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13기에 걸쳐 수료생 872명을 배출했다.

제14기 여성지도자대학은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이 교육을 주관한다. 5월17일 개강식,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0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아주대학교 율곡관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는 ▲여성 리더가 미래를 살아가는 법 ▲소통과 화합을 통한 명품 인생 ▲여성의 몸과 사랑 ▲여성 리더의 소통 전략 ▲여성 리더의 조건 ▲미래의 여성 인재 등을 주제로 교수, 분야별 전문가들이 진행한다. 20강으로 진행되며, 수원화성을 방문하는 '문화 체험'도 있다. 7월26일, 8월2일은 방학이다.

입학 희망자는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ll.ajou.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suwon-woman@naver.com), 팩스(031-219-1730)로 접수해야 한다. 전화(☎031-219-1561) 접수도 가능하다. 수원시 거주 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한다.

◇ '오토마다 만들기 체험' 참가자 모집

수원문화재단은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2017수원연극축제 기간에 진행하는 '마음이 움직이는 놀이터 – 오토마타 만들기 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토마타 만들기 체험'은 재단 융·복합사업 '꼴라보로(collăbόro)'의 일원으로, 1795년 정조의 수원화성방문(행행)을 기록한 '원행을묘정리의궤'의 내용을 바탕으로 참여자들만의 오토마타(여러 가지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이나 조형물) 작품을 완성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만든 작품을 활용해 수원화성 대형 오토마타를 구동하고, 움직임의 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오토마타 만들기 체험료는 전액 수원문화예술 기부프로젝트 싹SSAC에 기부된다. 올 여름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교육예술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체험료는 5000원으로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wcf.or.kr)를 통해 이달 28일까지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며, 체험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문의 홍보팀 ☎031-290-3564, 교육문의 ☎031-290-3552)

kg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