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비전 X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한국레노버가 전문가용 모니터인 씽크비전(ThinkVision) 시리즈 2종과 프리미엄 모니터인 레노버 시리즈 2종, 보급형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씽크비전은 레노버의 전문가용 브랜드인 ‘씽크(Think)’ 시리즈 제품이다. 전문가 수준의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27인치 모니터인 ‘씽크비전 X1’과 24인치 풀 HD 해상도의 ‘씽크비전 X24’이다.
‘씽크비전 X1’은 7.5mm 두께의 초박형 디자인을 자랑하며, 일반 풀HD 모니터보다 4배 이상 선명한 4K 울트라 HD 해상도와 99% sRGB의 높은 색재현력으로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풀HD 카메라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했으며, USB 타입 C 포트 등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씽크비전 X24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씽크비전 X24’는 풀HD 해상도를 지원해 선명한 화질은 물론, 디스플레이 포트 1.2와 HDMI 2.0 입력을 지원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IPS 패널을 탑재해 상하좌우 178도까지 어느 각도에서나 왜곡 없이 본래의 색을 표현하며, 초슬림 베젤로 화면 몰입감을 높인다.
레노버 모니터 2종은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생산성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모니터다. 27인치 ’L27Q’와 24인치 ‘L24Q’은 QHD 해상도에 IPS 패널을 탑재했으며, sRGB 색영역 99%를 충족해 정확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4ms에 달하는 빠른 응답속도를 갖췄으며, 초박형 베젤로 경계선 없는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9만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내세운 ‘LI2215s’도 함께 출시됐다. 이 제품은 21.5인치 풀HD 해상도와 5만 대 1의 명암비를 제공하며, 베사홀을 통해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오픈마켓인 지마켓, 옥션, 11번가, 컴퓨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LI2215s’은 지마켓과 옥션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씽크비전(X1, X24) 과 레노버 프리미엄 시리즈(L27Q, L24Q)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상품평을 등록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LX-2200 사운드바를 증정한다. 또한 모든 모니터 제품군에 대해 3년 무상 AS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된 모니터는 총 5종의 다양한 구성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며 "이번 신제품들은 최신 스펙,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기능을 갖춰 국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