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전국 흐리고 봄비…중서부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프닝>3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나오실 때는 작은 우산과 함께 황사 마스크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1>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릴 텐데요. 양은 많지 않겠습니다. 강원도에서 5~10mm, 그 밖의 전국에서는 5mm 안팎이 되겠습니다. 단 오후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고 우박 가능성이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산지에서는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2>미세먼지는 오늘도 기승을 부립니다. 중서부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일기도>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시정이 무척 짧아져 있어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한편 강원 남부와 전남,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됐는데요.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현재>오늘 아침 쌀쌀합니다. 따뜻하게 입고 나오시기 바랍니다. 서울 4.5도, 청주 4.8도로 시작합니다.

<최고>한낮에도 평년 기온을 밑돌겠습니다. 서울 10도, 대전 12도, 대구 13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내일 밤에는 호남과 제주에서 수요일에는 서울과 일부 중북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서 또 한차례 비가 오겠습니다.

<클로징>요즘 오락가락 기온변화에 몸이 많이 지치실 텐데요. 힘내셔서 한 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화문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