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아이돌그룹 쿠쿠크루 '천안시 미디어 홍보' 맡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멤버 5명 모두 천안제일고 동문…"홍보대사 맡게 돼 영광"

연합뉴스

'쿠쿠크루'
(천안=연합뉴스) 김용윤 기자 = 천안시 미디어홍보대사로 위촉된 크리에이터그룹 '쿠쿠크루'. 모두 천안제일고출신으로 1989년생 동갑내기다. 2017.3.24. yykim@yna.co.kr



(천안=연합뉴스) 김용윤 기자 =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그룹 '쿠쿠크루'가 충남 천안시 미디어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쿠쿠크루는 24일 천안시청 회의실에서 구본영 천안시장으로부터 미디어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받았다.

이 그룹은 오는 5월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축구' 등 각종 행사에서 천안을 국내외로 알리는 일게 된다.

2007년부터 흥미를 끄는 영상으로 유명세를 탄 쿠쿠크루는 'B급 감성'을 잘 살린 콘텐츠로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리더 김지민 등 5명으로 구성된 쿠쿠크루는 유튜브 구독자 75만명, 페이스북 팔로워 190만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그룹이다.

G마켓, 캐리비안베이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한 이 그룹은 G마켓 유아용 미니전동차 홍보영상(차뿌시기 몰카)으로 매출을 30배나 올리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민, 김진완, 김종래, 박준형, 김태용 등 멤버 모두 천안제일고등학교 출신으로, 1989년생 동갑내기다.

시는 쿠쿠크루가 짧지만 강렬하고 평범함을 거부한 웹콘텐츠의 특성을 잘 활용한 영상 제작에 참여해 온 만큼 이를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쿠쿠크루는 "천안은 학창시절 추억이 곳곳에 배어 있는 곳"이라며 "고향을 널리 알리는 데 한몫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yyki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