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대구시달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태훈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태훈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3일 오후 2시 웃는얼굴아트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50여명을 대상으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달서구는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직을 구성 완료했으며, 실무협의체 위원 및 12개 실무분과장 간담회에서 지역사회보장 전반에 대한 교육 필요 요청에 따라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대상자 발굴과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동별 특화사업 추진 등 ‘우리 지역의 복지문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한다’는 마인드 함양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본격 활동을 위해 위원들의 인식개선을 주 내용으로 광주대학교 함철호 교수가 ‘지역사회보장이 무엇인가’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사회복지 종사자를 위한 셀프케어 방법에 대한 유순미 강사의 맛보기 특강으로 시작해 이제희 MC가 게임으로 배우는 건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등을 레크레이션으로 진행한다.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주민참여형 복지공동체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해 사회보장에 대한 개념정립, 위원들의 위상 제고 및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동 단위 협의체의 역할, 타시도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동 단위 협의체 특성화사업을 위한 방향 제시 등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이웃을 우리 이웃이 살피고 돌보며 희망을 주는 정감 있는 마을공동체가 조성되길 간절히 희망한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동과 역할을 당부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