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인천김포고속도로 개통! 풍선효과 톡톡 ‘김포 한강 스카이타운’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김포와 인천을 잇는 제2외각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인천 송도와 김포는 약 25분대로 오갈 수 있을 만큼 가까워진다.

오는 23일 정식 개통을 앞둔 인천김포고속도로는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과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통진읍 수참리)를 잇는 도로로써 총 길이 28.88km, 4~6차선 도로(제한속도 100km/h)로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 최초 남북간선도로다.

출퇴근 시간대 교통정체를 감안해 김포에서 인천송도까지 기존 약 1시간 30분였던 거리를 도로 개통 후 1시간 5분이나 단축되는 약 25분 만에 도달 가능해진다. 이는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 공항고속도로 등 도서축 간선도로와 연결되면서 서부지역과 광역 간 통행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 김포고속도로라는 호재를 품고 있는 김포 감정동 ‘한강스카이타운’은 톡톡히 풍선효과를 누리며 그 어느 때보다 큰 훈풍이 불고 있다. 총 2257세대 규모로 건립예정인 단지는 감정초등학교와 홈플러스, 우저서원 등을 곁에 두고 있는 단지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30층, 32개 동이다. 1, 2단지로 들어서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전용면적은 59㎡, 76㎡, 84㎡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이 주를 이룬다. 또 남향위주의 세대 배치와 탁 트인 한강조망이 가능한 단지로써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배가시킨다.

커뮤니티시설 역시 지역에서 찾아 보기 힘든 특화성을 갖춰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다. ‘집 앞에서 즐기는 캠핑장’을 조성해 김포한강스카이타운 만의 야외소풍 문화를 조성해 이색커뮤니티시설을 부각시킨다. 또 휘트니스센터,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실내놀이터, 잉글리쉬키즈룸, 맘스오피스, 게스트하우스, 산책로 등 외에도 입주자 전용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통학시간대에는 통학버스용으로 이용되며, 나머지 시간에는 대형마트, 지하철역 등을 오가는 편의서비스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드높일 예정이다.

인근 생활인프라는 멀티플렉스, 아울렛, 금융권, 홈플러스, 김포시청, 법원, 보건소 등이 형성돼 있고, 감정초, 사우초, 사우고 등 약 10여 개의 학군이 조성돼 있다. 또 한강 시네폴리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망 역시 인천김포고속도로 외에도 오는 2018년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예정이다. 이에 김포시청에서 김포공항 환승역까지 약 10분대 진입 가능하다. 이처럼 고속도로, 철도개통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완공되고 있어 김포지역의 미래가치와 함께 단지의 가치도 향상되고 있다.

한편, 한강스카이타운은 현재 김포 사우스카이타운을 100%완판했으며, 두번째 사업지로써 정확한 상담은 사우동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가능하다.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