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올해 넷플릭스 추천 TV는? 삼성·LG·소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QLED TV' 전시리즈 및 LG전자 17년형 스마트 TV 전시리즈 선정돼 우수성 입증]

최대 인터넷 TV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가 삼성전자, LG전자, 소니의 TV를 올해의 TV로 추천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추천 TV(Netflix Recommended TV)'를 선정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약 190개국에서 9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최대 인터넷 TV 업체다. '넷플릭스'는 사용 편의성, 빠른 성능, 새로운 기능 등을 평가해 2015년부터 매년 '넷플릭스 추천 TV'를 선정중이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올해 추천 TV로 선정된 업체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소니 등 총 세 곳이다.

LG전자는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5를 탑재한 2017년형 모든 스마트 TV 제품이 선정됐다. LG전자 관계자는 "'웹 OS 3.5는 사용방법이 직관적이고 처리속도가 빠르다"며 "LG전자는 올해 출시한 모든 스마트 TV 리모컨에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경우 올해 초프리미엄을 지향해 내놓은 야심작 'QLED TV' 시리즈(Q7, Q8, Q9) 전제품이 선정됐다.

삼성 QLED TV는 메탈소재의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TV로서 컬러볼륨 100%를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컬러볼륨이란 '색조'와 비슷한 개념으로서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 미세한 색 변화까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화질의 기준이다. 컬러볼륨 100%를 구현할 경우 어떤 밝기에서도 색이 바래거나 뭉개지는 문제점이 없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소니는 안드로이드 TV가 넷플릭스 추천 TV로 선정됐다.

머니투데이

넷플릭스 홈페이지/사진=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