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함평군, 강소농 만들기 '팜투어'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함평군이 지난 20일 강소농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크로스 코칭 및 아이디어 도출’을 주제로 지역 팜투어를 실시했다.

팜투어는 내 농장을 타인에게 소개하고 농장의 체험거리를 찾아보는 기회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개선사항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회원들은 아로니아 재배농가, 토마토 농장 등 16곳의 선도농장을 방문해 농장주로부터 작물 재배방법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나선 조남현 ㈜러번다이나믹스 연구원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을 위해 농가가 자문을 구하면 언제든 올 준비가 돼 있다”며 “이번 팜투어는 정보공유뿐만 아니라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동면에 사는 귀농 2년차 이정숙 씨는 “다른 농장을 둘러보며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며 “제 자신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다른 농가들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향만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강소농 실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며 “농업인들의 능력배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노상래 기자 ro144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