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경기꿈의대학 수강신청 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생 스스로 희망하고 선택한 강좌에서 새로운 꿈을 찾다

아시아투데이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고등학생들의 진로·적성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2017년 1학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udream.goe.go.kr)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1차 수강신청은 오는 23~4월 1일까지, 2차 수강신청은 4월 3~6일까지 실시하며, 선정학생에게는 4월 2일 및 4월 7일 각각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안내한다.

강좌별 정원 초과 시 온라인 자동추첨으로 수강 학생을 선정하며,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한 경우 2차 수강신청을 통해 희망하는 강좌를 다시 신청 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최대 3개 강좌까지 가능하며, 수강 신청 시 지역제한은 없으나 교통편이나 이동거리 등을 고려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2017년 1학기 경기꿈의대학의 개설 강좌는 거점시설형 345개, 대학방문형 800개 총 1145개로 예상하며, 오는 4월 10일 개강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최종 개설 강좌를 확정하며, 개강에 앞서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는 강좌 안내와 안전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일부대학에서는 학생 수강신청 현황을 토대로 셔틀버스 운영 및 구내식당 연장 운영 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