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광양시, '굿GOOD보러가자!' 대상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안숙선 명창 굿GOOD보러가자공연(광양시 제공)© News1서순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대한민국 무형유산 공연인 '굿GOOD보러가자!'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는 '굿GOOD보러가자'는 무형문화재와 전통예술을 보여주는 전통예술 종합공연이다.

이 공연은 지난 2004년부터 2016년까지 13년 동안 전국 64개 지역을 순회하며 총 72회 공연을 펼쳐 중소도시와 문화 소외도시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양 공연은 시와 한국문화재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재단은 공연 운영 총괄, 기획 및 연출, 출연자 섭외 등을 담당하고, 시는 공연홍보, 공연장 대관, 음향, 조명 등을 지원한다.

공연은 오는 11월 15일 포스코 광앙제철소 백운아트홀에서 '스토리와 무형유산의 만남'을 주제로, 명창들의 판소리 공연과 스토리, 전통예술을 연계한 작품 '코리아 심청'으로 꾸며진다.

지윤성 문화재팀장은 "이번 굿보러가자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 명창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수준 높은 전동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므로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도 '굿GOOD보러가자' 공연은 광양시를 비롯해 7개 지역이 최종 선정됐고 광양시는 2008년에 이어 두 번째 선정이다.
sk@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