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경기도교육청,'학교스포츠클럽 예산 교부 계획'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1일 '2017년 학교스포츠클럽 예산 교부 계획' 을 발표했다.

학교스포츠클럽은 학생들의 자율 체육활동을 활성화하여 체력 증진과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경기도내 초중고 2337교 150만여 명의 학생이 137개 종목에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지원하는 학교스포츠클럽 예산은 교육비특별회계 34억 6천 260만 원, 특별교부금 64억 6천 457만 원 등 총 99억 2천 717만 원이다.

학교스포츠클럽 예산은 선진형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및 스포츠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경기도 25개 교육지원청 및 전체 초ㆍ중ㆍ고교에 학교스포츠클럽축제, 시도대회 운영비 및 전국대회 참가비, 교육지원청 단위 리그 운영비, 여학생체육활성화 지원 등 12개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학생자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지원비' 를 새롭게 편성하여 150개교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스포츠클럽을 조직하고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학생중심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효율적인 예산 편성과 학생중심의 학교스포츠클럽을 위해 학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워크숍과 토론회를 개최하여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