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프로젝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주=국제뉴스) 조귀순 기자 = 원주시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프로젝트 '2017년 지속가능발전청소년포럼 YESDO'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지역이 학교다'라는 인식에서 출발해 학교 교육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관내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포럼은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원주지역 청소년에게 지역사회가 또 하나의 열린 학교로서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험과 전문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탐색한다.

팀별 주제를 선정하고 6~7개월 동안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와 함께 연구ㆍ조사를 진행하며, 연구 결과는 소논문으로 작성해 제출한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본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고 논문 작성 및 발표를 마친 학생들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프로젝트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12월은 팀별로 진행된 연구결과를 포럼을 통해 발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세대 간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청소년이 지역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에는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